글로벌 미래 설계 경진대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엔디컷국제대학

비즈니스, 언어, 문화와 기술이 함께하는 엔디컷국제대학

엔디컷국제대학 소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역량으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엔디컷국제대학은 2017년 3월 개원하여 세계 최고의 석학으로 구성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엔디컷국제대학만의 최첨단 대학 건물을 신축 (2017년 10월 말 완공 예정) 중에 있습니다.

특성화

  • 교육부 지방대학특성화사업(‘Creative Korea’) 지원 대상의 특성화 학과로 구성
    「글로벌 지역전문가 양성 사업단」
  • 산업분야/국가/기술 트랙별 자기설계에 의한 교과과정 선택
  • 강의, 연구, (창업)실습, 휴게 공간이 함께하는 최첨단 신축 학사 (2017년 10월 말 완공 예정)

국제화

  • 다양한 글로벌 Exchange 프로그램 (조지아공대 등 해외 유명대학과 2+2, 3+1 해외 유학,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 희망자 전원 북경캠퍼스(북경외대 내) 1년간 유학
  • 세계최고석학으로 구성된 엔디컷국제대학 자체의 글로벌네트워크 보유「해외자문위원단 : Dipark Jain(前 인시아드 경영대학 학장) 등」

엔디컷국제대학 비전 및 교육방식

창의적인 마인드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글로벌 엘리트 양성’이라는 본 대학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혁신적인 교육과정, 국내외 대학 및 산업체와의 네트워크, 다국적 교수와 학생으로 구성된 글로벌 교육환경을 제공합니다. 엔디컷국제대학 학생들은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국제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학부/학과안내

엔디컷국제대학은 경영, 기술, 국제화라는 세가지 전공영역학부, 그리고 이를 융합하는 학부로 구성되어 비전 및 핵심가치를 구현합니다.


매니지먼트학부 (경영학전공)
Management Studies

글로벌마인드와 창의적 사고력, 정보화 역량, 실무비즈니스 역량을 함께갖춘 글로벌 엘리트 양성

매니지먼트학부 (금융·세무경영전공)
Management Studies

창의성과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금융, 세무, 자산관리 인재 양성

글로벌비즈니스학과
Global Business

4차 산업혁명을 리드하는 경영엘리트 양성 및 소프트웨어 (코딩/빅데이터) 기반 실용 인재 육성

글로벌복수학위학과(중국)
International Studies

특정 국가의 언어, 문화, 경제를 이해하는 해외지역 글로벌전문가 양성

Endicott 자유전공학부
Interdisciplinary Studies

경영, 기술, 국제화라는 세가지 전공영역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력 양성

(2019학년도 신설예정)
기술과학학부
Technology Studies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정보통신기술(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 등)을 운영하고 디자인하는 인력 양성
(* 기술과학학부는 2019학년도 신설예정으로
2학년부터 전공선택이 가능합니다.)

학장 인사

엔디컷국제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에서 여러분은 사상가이자 창조자, 문제 해결사, 지구촌 시민, 다문화 사회와 복지에 참여 및 기여하는 사람입니다. 엔디컷국제대학의 교수진은 학문을 탐구하는 열정과 도전의식을 가진 여러분들에게, 여러분들이 진출하고자 하는 모든 학문과 진로 영역에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입니다.

엔디컷국제대학은 기술, 혁신 및 사회에 높은 가치와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선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유능한 유학생들과 함께 융합된 학문들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이로써 여러분들은 학문 분야와 문화 전반에 걸친 협력, 협동 및 의사소통의 지도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

2017년도 가을에 신설되는 엔디컷국제대학은 3개 학부 (매니지먼트학부,자유전공학부,기술과학학부), 2개 학과( 글로벌비즈니스학과,글로벌복수학위학과)로 운영되며, 엔디컷국제대학은 여러분들이 꿈꾸는 것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여 세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입니다.

엔디컷국제대학에서 즐거운 캠퍼스 생활과 여러분들의 꿈을 이루길 바랍니다.

엔디컷국제대학
학장 김홍기

News

4차 산업혁명 선점 정조준, 학생 경쟁력 강화

우송대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승부수를 걸었다. 아시아 최고 수준의 국제대학을 목표로 엔디컷국제대학을 개원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소프트파워 인재를 키워 내기로 했다. 엔디컷국제대학은 우송대가 운영하는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의 AACSB 인증, 프랑스 명문 요리 학교 폴 보퀴즈 월드얼라이언스 멤버 선정 등 국제화에 공헌한 존 엔디컷 총장의 교육이념을 연계했다. 당장 직면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해 학생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 대학 스스로 혁신적 커리큘럼으로 학과를 개편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우송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엔디컷국제대학에 대해 알아본다.

관련기사 자세히 보기